오픈소스, 무료 3D 그래픽 툴인 blender 강좌입니다.
blender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blender.org
Blender 강좌 11번째 시간으로,
mark seam 을 이용해 더 정확하게, 의도한 바에 따라 uv unwrap 합니다.
- mark seam
- color grid
mark seam을 이용하면
복잡한 모델도 원하는 모양대로 쉽게 unwrap 할 수 있어요.
mark seam을 해주면 됩니다.
mark seam을 해주지 않고 unwrap하면 텍스처 만들기가 굉장히 어려울 거에요.
blender에는 color grid 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텍스처 만들 때 위치를 더 편하고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한 거에요.
이게 color grid 입니다.
이걸 모델에 텍스처로 입혀 놓으면
이런 모양이 되는 거에요.
"아 오른쪽 긴 지붕은 F3이랑 F4구나" 라고 금방 알 수 있게 되죠.
그럼 F3, F4 지역에 색을 칠해서 쉽게 텍스처를 만들 수 있게 됩니다.
이 강의에서 사용한 blender 파일 다운로드: blender-011.blend
아래 동영상 강좌로 확인하세요
언어 : 한국어
버전 : 2.79
'무료 소프트웨어 > Blender'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ender에서 만든 객체를 게임 개발을 위해 사용할 수 있나요? (0) | 2018.09.18 |
---|---|
[무료 3D 그래픽툴] Blender 012. 모델 위에 직접 그리기 - UV map 3 (0) | 2018.04.18 |
[무료 3D 그래픽툴] Blender 010. 주사위만들기-UV map(1) (0) | 2018.04.02 |
[무료 3D 그래픽툴] Blender 009. 블루스크린 모니터 만들기 (0) | 2018.03.29 |
[무료 3D 그래픽툴] Blender 008. Extrude의 6가지 사용법 (0) | 2018.03.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