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스턴스 페인터 7번째 시간으로,
이전 시간에는 포토샵으로 Height map을 만들어 작업했었지만
이번 시간에는 서브스턴스 페인터 내부에서 직접 모델 위에 조금 파여 들어가게 하거나 조금 튀어 나오게 하는 효과를 직접 주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substance painter 버전 2019. 3. 3.
'유료 소프트웨어 > 서브스턴스 페인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브스턴스 페인터] 008. Machinery 재질에서 녹슨 정도 설정하기 (0) | 2020.05.31 |
---|---|
[서브스턴스 페인터] 006. 포토샵에서 Height Map 만들어 울퉁불퉁하게 만들기 (0) | 2020.05.29 |
[서브스턴스 페인터] 005. Machinery 재질 적용하고 살펴보기(1) (0) | 2020.05.28 |
[서브스턴스 페인터] 004. Layer, Fill Layer 사용법 & PBR 개념잡기 (0) | 2020.05.27 |
[서브스턴스 페인터] 003. 레이어와 마스크로 페인트가 벗겨진 효과 만들기 - substance painter의 layer와 mask의 관계 (1) | 2020.05.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