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40번째 강의로,
털이 보슬보슬한 캐릭터 만들기 첫번째 시간으로,
Sculpting(조각) 기능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합니다.
blender의 sculpting은 일반적으로 캐릭터를 만들 때 굉장히 많이 사용하는 ZBrush를 어느 정도 커버할 수 있는 굉장히 훌륭한 기능입니다.
마치 점토를 주무르고 덧붙이고 떼어내고 깍고 다듬고 하듯 모델링하는 방법을 제공해 줘서 굉장히 쉽고 편하고 정밀하게 실물과 같은 복잡한 모양을 모델링을 할 수 있습니다.
sclupting 역시 타블렛이 있으면 더 쉽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쌔게 누르면 깊이 패이거나 더 많이 덧붙여지거나 하는 식이에요.
그래서 타블렛을 사용하면 훨씬 편해져요.
blender 2.8에서 sculpting하는 더 자세한 설명은 동영상 강의를 참조하세요.
오픈소스, 무료 3D 그래픽 툴인 blender 강좌
blender 공식 홈페이지 : https://www.blender.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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