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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료 소프트웨어/Blender

Blender 043. [Blender 2.8] 털이 보슬보슬한 캐릭터 만들기 4/4 - 털의 밀도 설정하기

Blender 43번째 강의입니다.

털이 보슬보슬한 캐릭터 만들기 4번째 시간으로, 

weight paint 기능을 이용해 털이 나야 할 부분과 털이 나지 말아야 할 부분을 설정하고 캐릭터 만드는 작업을 마무리합니다.

 

Weight Paint 기능을 이용하면 털이 많이 나올 곳과 적게 나올 곳, 아예 나오면 안되는 곳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Weight Paint 메뉴

 

Weight Paint 모드에서는 이렇게 색으로 hair의 밀도를 설정할 수 있는데, 

빨간색이면 hair가 많이 나고, 

파란색이면 아예 hair 가 안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위 그림처럼 눈과 뿔은 파란색으로 칠하고

나머지를 빨간색으로 칠하면 

 

빨간색으로 칠한 부분엔 hair가 많이 나오고(털이 많이 나오고)

파란색으로 칠한 부분인 눈과 뿔 부분에는 hair가 안나오게 됩니다.

 

weight paint를 마치고

 

뿔 부분만 하얀색으로 칠해주려면

 

edit 모드에서 뿔 부분의 vertex 들만 잘 선택한 다음

하얀색을 가진 재질에 assign 해 주면 됩니다.

 

다시 털이 나오게 하고 보면

이렇게 눈 부분과 뿔 부분에는 털이 없는 

귀여운 캐릭터가 완성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blender 2.8 동영상 강의를 통해 알아보세요.

 

https://youtu.be/hRTWO4ydAn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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